일정 관리/1일 1형 정리

1/25 1일 1형 정리

ylab 2023. 1. 25. 15:30

[압박면접 프리패스]

 https://www.youtube.com/watch?v=maWDM8qicz8 

뻔하게 답변하면 안돼는 질문에 엣지있게 답변

뻔하다는 것은? => 피상적인것 

디테일해야하고 숫자로 이야기해야 할 질문!!

EX) 지원동기

000 베이커리는 고객에게 신선함을 극대화 시킨 베이커리를 제공하기 위해 자사만의 온라인 유통망을 구축했습니다.

해당 유통망은 당일 제조한 제품을 고객에게 발빠르게 딜리버리 할 수 있는 신속함 까지 갖출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000 베이커리에서 연구직으로서 함께 발전하고 성장하고 싶어 지원하였습니다.

 

###드릴다운###

신선함이 대체 무엇인가?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는 기술이 무엇인가?

신선했을 때의 결과물이 무엇인가?

신선했을 때 고객이 얻는 유익은 무엇이고, 고객이 만족한 우리 제품과 회사에 만족한 서비스가 무엇인가?

==> 이렇게 드릴다운 하지 않으면 다른 경쟁지원자들도 할 수 있는 답변이다!!!

==> 기억해라 골을 넣어야 취업이 가능하다!!!

 

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을 끝장을 보자

이것이 드릴 다운이다!!

 

[진짜 일잘하는 사람 특징]

https://www.youtube.com/watch?v=lUxJMDk4R6w 

고객 가치 창조

고객조사 필수!

1. 고객 분류

-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이 비즈니스다

자신의 권한에 집중하지 말고 책임에 집중하라

공헌 개념이 있는 사람은 고객의 관점이 있다.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을 찾아내는 것이 저의 책임 입니다.

판매가 잘 되려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찾으면 됩니다.

##고객에 대한 니즈, 고객에 대한 이해가 있다면 반드시 공헌한다.

고객 정의

분석 과정

[일잘러]

1. 구체적인 아이디어 제안하기

2. 실제 목표로 달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