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3.02 1일 1형
    일정 관리/1일 1형 정리 2023. 3. 2. 13:20

    [일 못하는 사람이 자주 놓치는 것]

    (https://youtu.be/MqY6EMnVuoo)

     

    일못하는 사람들이 자주 놓치는 것들

    1) 소요시간

    항상 시간을 분석해야한다.

    데드라인을 놓치면 그냥 일 못하는 사람이다.

    해결 방안 : 시간을 기록해놓자

     

    2) 공헌 포인트

    고객이 누구인지 몰라

    상사가 꼰대면 고객에게 직접 물어보라

     

    3) 강점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을 내가 먼저 제안하자

    남들 보다 잘할법한 일을 찾아서 하자

    내가 잘하는 일에 나의 업무를 맞추자

    이것을 위해서는 주도성이 중요하다

     

    4) 우선순위

    전체 업무를 보고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따지자

    중요한일을 먼저하자

    일못하는 사람은 데드라인이 없다.

     

    결론 : 데드라인에 맞추어 잘할수있는일, 우선순위, 공헌 포인트를 세워 일하자

     

     

    [알절러만의 일잘하는 방법 7가지]

    (https://www.youtube.com/watch?v=Yu8Y0fHT_YE)

     

    1) 자기파악

    자기자신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탐구한다.

    1. 나의 강점을 분석한다.

    2. 나의 시간을 분석한다.

     

    2) 고객의 니즈를 파악한다

    1. 고객이 누군지 규정

    2. 그들의 니즈를 조사

    3. 우선순위 니즈를 분류 / 고객의 니즈가 겹치는 것을 분류

    일못러는 꽂히는 대로 일한다. 일잘러는 우선순위를 정한다.

     

    3) 플래닝

    언제할지, 누구랑할지, 어떻게 할지

    내 머리 속에 있는 것을 적자!!!

    적어 놓고 하나씩 체크하자

    1. 시간부터 기획

     

    4) 피드백을 한다.

    1. 기록을 관리

    2. 목표를 설정

    3. 달성여부 분석

    ==> 누적관리가 핵심

    이단계를 반복해야함

     

    직급이 올라갈수록 의사소통과 리더십이 중요함

    의도된 훈련이 필요함. 

    5) 모델 복사(배울만한 사람을 복사하라)

    1. 모델을 선정하고 기록하고 배워라 그리고 따라해라

    2. 관찰노트 작성

     

    6) 영향력을 확장하라

    1. 전체 프로세스를 봄

    2. 새로운 제안을 함

    3. 이슈 트레킹

    작은 것에서 점차 큰 것으로

    작은 것이 쌓여서 관계가 됨

     

    7) 이슈메이킹

    1. 조직의 방향성을 제안

    1단계부터 하나씩 다지고 가세요

    2. 문제의식을 가지고 해결책을 제시

    욕먹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 / 잘하고 있다는 증거일 수 도 있습니다.

     

    [대부분 취준생은 모르는 화상면접 미친 꿀팁]

    (https://www.youtube.com/watch?v=1zYEjB6VpsM)

    1) 장소

    조용하고 원할한, 와이파이 연결

    2) 촬영 각도

    높은 곳에서 아래로 / 어느 정도 거리

    3) 조명

    책상이 흰색이면 조명이 반사되서 얼굴이 환하게 보임

    4) 마이트

    음성이 더중요

    5) 복장

    깔끔한 셔츠

    6) 전다력

    1. 과하게 웃자

    평소에 미소 연습!!!

    2. 제스처 연습

    3. 마인드 셋

    당연히 그렇다. 내편이다 나를 좋아하고 있어 라고 생각

    7) 답변

    1. 필살기 

    유사경험내 성공경험내 인사이트

    2. 두괄식 답변

    묻는 말에만 답변

    30초 이내 

    3. 수비형이 아니라 공격형

    내가 준비한 내용을 다 던지고 나오자!!

     

     

    [연차별 직잭별 망한 커리어의 기준]

    (https://youtu.be/BfqSxFOe664)

     

    실무, 의사소통, 리더쉽 종합적인 것이 경력이다.

    에이스들은 자기 자신을 낮게 평가합니다.

    7년차 이상부터듣 리더쉽역량이 중요

    임원레벨이상은 실무능력 없어도 된다.

    10년이상이면 리더역할을 해야한다.

    성장하는 조직에서 일해라

    성장하는 곳에서 기회를, 직책을 맡는 것에 도전하라!!

     

     

    [이직에 실패하는 사람 특징]

    (https://youtu.be/gvW_-kw-b-s)

     

    주도성이 왜 중요한가?

    여러분이 팀장이라면 주도성이 없는 사람과 함께 하고 싶은가?

    리더가 되서 영향력을 갖추고 의미있는 환경으로 바꾸고 싶어하는 사람

    여러분은 여러분의 길을 가라!

    직장생활에서 만족감을 느끼는 이유

    내가 하고 있는 일에 가치가 있는가?

    관점이 분명할 때 조직에 맞는 성과를 보일 수 있다.

    핵심인재 & 손발형 인재 로 나뉜다.

    고객의 어려움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과 분석

    이직 자체에 목숨 걸지 않는다.

    주도적으로 삶의 환경을 바꾸는 것에 도전하라!!

    '전략기획자'가 되세요!!

    이직은 답이 아니지만 성장지표로 볼 수 있다.

    모든 문제 해결은 '나'로 부터 시작된다.

     

     

    [이런 증상이 있다면 빨리 퇴사하세요]

    (https://youtu.be/qMgwBJai1pc)

     

    퇴사 시그널을 정확히 파악하고, 거기에 맞게 준비해서 퇴사를 맞이하자.

    1. 연봉/보상

    생계유지와 연결해야 해당 시그널이 맞다.

    시장 경쟁력 때문에 연봉이 올라가는 것이다.

    상승률!!!이 중요, 성과급

    전체적으로 총 연봉이 상승하지 않고 있다 => 퇴사 시그널이다 미리 준비하라

    2. 상태(나의 감정적, 육체적 상태)

    감정적으로 무너진상태 심리적으로 

    육체적으로 무너진상태

    => 업무랑 연결선상이라면 퇴사 시그널이다.

    => 나의 근력이나 체력을 키우던지, 아니면 업무를 그만둬야한다.

    3. 성장

    회사의 성장 => 성장하는 회사라면, 아무리 힘들어도 훈련하는 기간이라고 생각하고 버텨라

    1) 그래서 돈벌고 있어?

    2) 인원수 규모 확장되고 있어?

    3) 성장 문화를 가지고 있어?

    개인의 성장

    1) 고객의 규모가 확장되고있어? 새로운 문제점 해결하고 있어?

    2) 롤모델이 있어? 

     

     

    [합격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들 때 보세요]

    (https://youtu.be/MCzj2h6nDcw)

     

    면접의 핵심이 뭘까?

     

    결론은 자신감이다!!

    말 <<<< 설득력

    결국 자신감을 보여주고 내 자신감을 조금더 자신있게 전달하는 것이 핵심이다.

    나는 이일을 잘할 수 있어, 나는 이 회사 다니고 싶어

    안뽑으면 당신들 손해야

    결국 이 자신감을 위해서 현직자 인터뷰 경제신문 스크랩 면접복기 하는거야

    결국에 이런 자신감을 얻기 위해 면접 많이 보는게 빨라

     

    1. 내 삶에 있어서 내가 계획했던 작은것 부터 의도를 가지고 성공을 해보자

    2. 누군가 즉, 잘하는 사람을 따라해보자. 패턴 이런게 나도 모르게 습득이된다.

    3. 감사일기 써보자. 감사하는 사람은 긍정적이고 미래지향적이 됨

     

    힘들어 하고 어려워 한다고 바뀌는거 없어 ㅋㅋ

    면접에 떨어진다고 인생 끝나는거 아니야

    면접에 합격할 수 있는 케이스 얻었다고 생각해

    그리고, 앞으로 살아가면서 면접과 같은 기회 많아!!

     

     

    [이렇게 일하면 뭐가 남습니까?]

    (https://youtu.be/arDqOEIq3ak)

     

    대표님이 생각하시는 회사의 비전이 무엇인지?

    회사의 우선 전략은 무엇인가요?

     

    7년차때 부터 팀을 맡는 리더쉽이 중요하다.

    조직원이 따를 수 있게끔 하는 모티베이션은 비전 제시이다.

     

    직업의 의미를 제안하는 거야 

    커리어의 끝을 갔을때 어떤 기여를 하고싶어?

     

     

    [멘탈을 관리하는 다섯가지 방법]

    (https://youtu.be/tQ_RsbRSF9w)

     

    목표에 있어서 중요한 점은?

    1. 의미있는 목표와 의미 없는 목표

    => 결과를 바꿀수 있냐 없냐

     

    슬럼프 빠질 시간이 어딨냐 ㅋㅋ 목표를 달성하기도 바쁜데

    멘탈관리

    1) 피드백을 통해서 성장할 것이라는 믿음을 갖는다.

    새로운 도전을 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울때 성장이 가능하다.

    더 많이 부딪혀 보는 과정에서 더 많이 배울 수 있다.

    피드백을 받았다는 것이 도전했다는 의미이다.

    2) 저에게 부족한 부분이 많다는 것을 인정하자.

    부족함을 인정하고나니, 부족하니깐 그만큼 더 많이 배우고 싶어지더라.

    3) 저에게 피드백을 주는 동료와 상사에게 감사한 마음을 갖자

    피드백을 주는 것은 굉장히 귀찮다.

    이것은 에너지가 많이 드는 이야기다.

    4) 제가 하는 일에 의미를 스스로에게 부여하자

    상사에게는 내가 필요하기 때문에 피드벡을 주는 것이다.

    5) 피드백을 받지 않으면 '쓸데없는 일'을 할 가능성이 높다.

    피드백을 받지 않고 내머리속에 나오는 일만 할때에는 고객에게 어떠한 가치를 주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신입사원은 도대체 뭘 해야 하는가]

    (https://youtu.be/qL77xKKGpiw)

     

    신입사원(3년 미만)

    배우려는 자세 가장중요한것!!

    배우려는 것 자체가 엄청난 성과이다!!

    1. 일단 웃는 것 // 신입사원은 존재로 일하는 것이다.

    2. 질문을 많이 하라! 질문해서 욕먹을 수 도 있어. 하지만 괜찮아

    프로세스에 관한 질문 많이해라

    어떻게 하는걸 따라해야할까요?

    부장님이 저라면 뭐부터 해야할까요? 회의시간에는 안됨

    질문하는 것에 냉소적인 사람은 다 제껴

    3. 시간을 지켜라

    데드라인은 지켜야된다.

    출근 무조건 지켜

    퀄리티 포기해도 그냥해

    시간만 지켜도 기회가 온다.

     

    '일정 관리 > 1일 1형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3.08 1일 1형  (1) 2023.03.08
    3.03 1일 1형  (0) 2023.03.03
    2.28 1일 1형  (0) 2023.02.28
    2.27 1일 1형 again  (0) 2023.02.27
    2.22 1일 1형  (0) 2023.02.22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