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173 점프왕 쩰리코테 대비 python/백준 2022. 8. 23. 13:40
https://www.acmicpc.net/problem/16173
16173번: 점프왕 쩰리 (Small)
쩰리는 맨 왼쪽 위의 칸에서 출발해 (행, 열)로 나타낸 좌표계로, (1, 1) -> (2, 1) -> (3, 1) -> (3, 3)으로 이동해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다.
www.acmicpc.net
#구글링 하였음 def dfs(x,y) : #영역을 벗어났거나 이미 방문을 했다면 return if x<=-1 or x>=N or y<=-1 or y>=N or visit[x][y]==1: return #방문한 곳의 이동 칸 수가 -1이라면 방문처리를 해주고 return 한다. if graph[x][y] == -1 : visit[x][y] = 1 return #방문했다고 표시해준다. visit[x][y]=1 #상,하,좌,우를 요소 수만큼 점프하여 방문한다. dfs(x+graph[x][y],y) dfs(x,y+graph[x][y]) #게임 구역의 크기 N을 입력받는다. N=int(input()) #게임판의 구역을 입력받는다. 2차원 리스트 graph=[list(map(int,input().split())) for _ in range(N)] #방문여부를 저장할 visit 2차원 리스트를 만든다. visit=[[0]*N for _ in range(N)] #출발은 0,0에서 하므로 dfs(0,0)을 호출한다. dfs(0,0) #결과 출력 if visit[-1][-1] == 1 : print('HaruHaru') else : print('Hing')
dfs가 완벽히 이해가 가지 않는다..
구글링하여 해결하였다.
'코테 대비 python > 백준' 카테고리의 다른 글
5635 생일 (0) 2022.09.08 11723 집합 (0) 2022.08.30 17276 배열 돌리기 (0) 2022.08.22 1475 방 번호 (0) 2022.08.22 1475 방 번호 (0) 2022.08.19